간호학과 개설 30주년을 맞아 학과 발전과 동문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간호학과 개설 30주년 기념행사 및 학술대회’가 지난 11월 17일 교내 동아홀에서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우리대학 간호학과는 ‘인간 사랑의 윤리관을 갖춘 간호사’라는 교육 목표 하에 지난 1993년 40명의 첫 입학생을 선발하고 1997년 제1회 졸업생 배출을 시작으로 30년 동안 1,257명의 학사와 50여 명의 전문 간호사, 68명의 석사, 17명의 박사를 배출했으며, 간호사, 교수, 간호행정가, 보건 행정 전문가 등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년 간호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의 우수한 성과와 5년마다 실시되는 간호교육 인증 평가를 통해 우수한 교육과정을 인정받고 있으며, 의료의 최일선에서 환자를 돌보는 양질의 간호사 육성을 위해 활발한 국제협력 및 산학협력 등 많은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Achievement, Accelerating & Challenges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교법인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 김승우 총장, 서울·천안·부천·구미병원장, 간호학과 교수, 재학생, 동문,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간호대학 승격을 위한 대학발전기금 전달식도 진행되었습니다.